오늘 정리해볼 개념
1. property
2. methods
3. Instance
4. 생성자
1 & 2. Property & Methods
Class 를 생성하면
Class 안에
1. property(프로퍼티)
2. methods(메소드)
를 담을 수가 있다.
Student 이라는 Class 에는
1-1. 이름, 번호, 성별, 전화번호 와 같은 내용들이 property에 들어갈 수가 있다.
2-1. 그들에게는 게임 캐릭터의 스킬 처럼 동작들, 교실 청소하기, 공부하기, 밥먹기와 같은 동작들을 method로
정해줄 수가 있다.
3. Instance
그러면 이제는 그 Student Class를 이용해
Instance 라는 걸 생성할 수 있다.
특정 class의 Instance(인스턴스) 는 해당 class 안의 property 와 method가 자동으로 생성이 된다.
student class의 인스턴스를 선언해줌으로써 철수,영희,민수 세명의 학생 인스턴스를 활용할 수가 있다.
: 태그를 통해서 상속을 받을 수 있다.
그렇다면 overwrite를 하는 경우는 언제냐.
상속받은 클래스의 특정 메소드를 함수명은 수정하지 않고
않은 내용만 내가 수정해서 사용하고 싶을때 사용한다. 예를 들어 출력되는 문자열을 수정한다 던가.
4. 생성자
생성자라는 것은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함수를 의미한다. 기본적으로 '클래스명()' 으로 이용할 수 있고 원하는 생성자 함수, 예를 들면 파라미터를 받고 싶다거나(Student Class 같은 경우 학생명을 바로 받아서 생성되는 인스턴스의 name의 필드값으로 할당해 준다거나) 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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